조윤 >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00세 건강시대, 선학파크골프장에서 여가 즐기세요
31일 개장, 선학경기장 옆 조성, 파크골프 9홀 시설
기사입력: 2017/08/31 [11:20] ⓒ 우리집신문
성장미
    인천광역시청
[우리집신문] 인천광역시는 31일 선학빙상경기장 옆에 새롭게 조성된 선학파크골프장의 개장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개장식은 파크골프장 입구에 설치된 간판 표지석 제막식과 인천 장애인파크골프협회에서 파크골프에 대한 소개 및 시타와 시연으로 진행됐다.

파크골프는 공원개념에 골프의 게임요소를 합쳐 적은 부지에서 누구나 즐길수 있도록 재편성한 커뮤니케이션 스포츠이다. 출발지점(티오프)에서 홀을 향해 합성수지로 내부를 채운 직경 6㎝의 볼을 치고 차례로 코스를 돌며 최종코스까지 가장 적은 타수로 볼을 넣은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장비와 규칙이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노령층과 장애인은 물론 3세대 가족, 연인과 직장인 등 누구나 쉽게 즐기는 생활 밀착형 체육종목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선학파크골프장은 영종과 청라에 이어 파크골프장으로는 인천에서 3번째로 개장하는 되는 것으로 18,518㎡의 면적에 조성됐다.

2014인천아시안게임경기장 조성 당시에 잔디와 조경수를 임시로 식재한 상태였으나, 총 239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외곽휀스, 티박스, 안전망, 경기장 안내표지판, 코스표지판, 코스별 벙커 등을 설치하고, 전체 9홀-코스길이 566m(파3-4개, 파4-4개 파5-1개)이 규모로 이날 문을 열였다. 앞으로 동절기를 제외한 연중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12월까지는 시범운영을 통해 본격적인 운영에 대비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이날 개장식을 계기로 선학파크골프장이 100세 건강시대와 이웃과 함께하는 마을단위 소규모 스포츠 동호회 육성 등 국정과제인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집신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정자1동 임시청사 부지 매각 추진…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