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버스 타고 창의력 키워요
버스 타고 관내 박물관 등을 방문하는 '365 종로창의버스' 운영
 
김자   기사입력  2018/05/21 [09:18]
    대림미술
[우리집신문]종로구는 학생들이 버스를 타고 관내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을 방문해 역사와 문화를 느끼고 체험하는 종로혁신교육 지역특화사업 '365 종로창의버스' 를 운영한다.

'365 종로창의버스'는 종로구가 가지고 있는 600년 전통의 역사문화자원을 교육 콘텐트로 활용한 창의혁신교육 프로젝트로, 학생들이 체험·참여형 학습을 통해 문화유산 가치에 대한 인식과 인문학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난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365 종로창의버스'는 박물관 체험 미술관 체험 공연 관람 골목길 여행 궁궐 탐방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박물관 · 미술관 관람 뿐만 아니라 직접 그리고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박물관 체험으로는 북촌생활사박물관, 쇳대박물관, 떡박물관 등을 방문해 옛 물건을 체험하며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전통문양 텀블러 및 떡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을 한다.

미술관 체험에서는 대림미술관, 환기미술관 등의 미술관을 방문한다. 대림미술관에서는 종이와 관련된 미션게임과 팝업카드 만들기를 하고, 환기미술관에서는 예술을 통해 ‘나’에 대해 집중하고 작품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한다.

이 외에도 종로구 아이들극장에서 공연 관람, 청운효자동 · 사직동 · 가회동 골목길 여행, 마을해설사와 함께 하는 창덕궁 · 경복궁 탐방 등이 있다.

종로구는 지난 3월 관내 초등·중학교 수요조사를 실시해 '365 종로창의버스'에 참여할 초등학교 11곳, 중학교 8곳 등 총19곳의 학교를 선정했으며, 5천여 명의 학생이 참여할 예정이다.

종로구 관계자는 “'365 종로창의버스'는 종로만이 가지고 있는 역사와 문화 자산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여러 체험학습을 하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21 [09:18]  최종편집: ⓒ 우리집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정자1동 임시청사 부지 매각 추진…감정평가
많이 본 뉴스